Search

유럽 망원경 '유클리드' 우주로 발사암흑 물질 관찰 - KBS뉴스

우주에 있는 암흑 공간과 에너지를 관찰할 망원경 '유클리드'(Euclid)가 팰컨9에 실려 우주로 발사됐습니다.

현지시간으로 1일 유럽우주국(ESA) 등에 따르면, 우주망원경 유클리드는 이날 오전 11시 12분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서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에 실려 상공으로 발사됐습니다.

유클리드는 이륙 2분 40초쯤 뒤 대기권 밖에서 로켓과 성공적으로 분리됐습니다.

독일 다름슈타트에 있는 ESA의 유럽우주운영센터(ESOC)는 로켓 이륙 후 57분이 지난 시점에 유클리드로부터 신호를 수신했음을 확인했습니다.

요제프 아슈바허 ESA 사무총장은 "유클리드의 성공적인 발사는 현대 과학의 가장 강력한 질문 중 하나에 대한 해답을 찾는 새로운 과학적 노력의 시작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유클리드는 앞으로 4주 가량 더 비행해 지구와 태양이 중력 균형을 이루는 약 150만㎞ 밖 제2라그랑주점(L2) 궤도에 진입할 예정입니다.

유클리드는 기기의 온도를 유지하며 고도로 민감한 관측을 할 수 있게 태양 빛을 막아주는 큰 패널 형태의 보조 장비와 망원경이 합체된 형태로 설계됐습니다.

보조 장비와 망원경을 합한 전체 선체의 높이는 약 4.7m, 폭은 3.7m이고, 망원경의 지름은 1.2m 입니다.

유클리드의 주요 임무는 우주에서 대부분을 차지하는 암흑 물질과 암흑 에너지를 관찰하고 연구하는 것입니다.

궤도 안착에 성공할 경우 유클리드가 찍은 첫 번째 이미지는 오는 10월 공개됩니다.

주요 관측 데이터 공개는 2025년, 2027년, 2030년으로 예정돼 있습니다.

유럽우주국은 이를 우주의 팽창과 구조를 밝히기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유럽 망원경 '유클리드' 우주로 발사…암흑 물질 관찰 - KBS뉴스 )
https://ift.tt/qZRwTz9
과학/기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유럽 망원경 '유클리드' 우주로 발사암흑 물질 관찰 - KBS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