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례 없는 관찰에서, 천문학자들은 태양이 혜성을 잔인하게 태워 죽이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이러한 관측은 천문학자들이 태양 가까이에서 공전하는 혜성의 소멸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999년 SOHO(Solar and Heliospheric Observatory)에 의해 발견된 혜성 323P/SOHO는 수년 동안 관찰되었습니다.
이 특정 혜성은 수성보다 태양에 더 가깝게 공전하기 때문에 희귀합니다.
수성은 태양계의 가장 안쪽에 있는 행성입니다.
2020/2021년 겨울, 과학자들은 혜성에 이상한 일이 일어나고 있음을 알아차렸습니다.
이것은 혜성이 근일점, 즉 태양에 가장 가까운 지점에 접근한 마지막 시간이었습니다.
2020년 12월에 접근하는 혜성 323P/SOHO를 향해 많은 망원경이 지적되었습니다.
한 망원경인 스바루는 혜성이 근일점에 가까워졌을 때 작은 점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혜성이 계속해서 궤도를 돌자 허블 우주를 포함한 다른 망원경에 의해 다시 포착되었습니다.
이 망원경과 다른 사람들은 혜성 323P/SOHO가 매우 다르게 보인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혜성은 이전에 발견되지 않았던 먼지 꼬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혜성이 태양에 가까워질 때 경험한 열의 직접적인 결과로 혜성이 분해되면서 발생한 것으로 믿어집니다.
연구팀은 space.com에 따르면 “태양으로부터의 강렬한 복사는 뜨거운 음료를 부었을 때 얼음 조각이 깨지는 것과 유사한 열파쇄로 인해 혜성의 일부를 부서지게 했다”고 말했다.
연구자에 따르면 혜성은 색도 변했고 이전보다 더 빠르게 회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약 30분 만에 1회전을 완료했습니다.
https://ift.tt/hOwnzPo
과학/기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태양은 '전례없는'관측에서 천문학자들의 눈 앞에서 혜성을 잔인하게 태워 죽였습니다. - 히스토리타임즈"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