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게임쇼 중 하나로 꼽혀온 E3. 하지만 2022년 행사는 결국 취소됐습니다. 예전이었다면 게임 정보 이제 어디서 볼 수 있을까 호들갑을 떨며 기사를 쏟아냈겠지만,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E3가 처음 취소된 2020년 이후 이미 많은 게임사가 온라인 쇼케이스로 발을 돌렸고 여러 게임쇼를 묶는 이벤트인 서머 게임 페스트도 완전히 자리를 잡았으니까요.
그렇게 원래는 E3가 열렸어야 할 이때, 게임사별로, 혹은 유통사, 매체 별로 각자 쇼케이스를 열고 정말 많은 게임을 쏟아냈거든요. 스타필드, 바이오하자드4 리메이크, 디아블로4, 파이널판타지7 리버스, 스트리트 파이터6까지. 기사도 많고 공개된 정보는 더 많은 게임쇼 신작 정보를 핵심만 딱 뽑아서 정리해드립니다.
이것만 보면 올여름 게임쇼는 다 본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 PC에서는 쇼케이스 이름을 눌러 해당 섹션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로딩 감소를 위해 주요 게임 밑으로는 이미지 아래 》영상 보기《를 눌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잔혹한 표현이 담긴 영상이 있으니 시청에 주의하세요.
2022 쇼케이스 주요 게임
스타필드(Starfield)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XSX
어떤 게임? 엘더스크롤, 폴아웃 등으로 유명한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의 신작. 탐사할 수 있는 1,000개 이상의 행성을 배경으로 자유로운 우주 액션을 그린다. 게임 배경이 우주로 바뀌며 판타지 속 종족, 돌연변이 대신 다양한 외계 생명체들이 표현된다. 그래픽은 차세대 콘솔에 어울리게 한층 강화됐으며 여러 파벌마다 존재하는 고유의 스토리와 미션을 선택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써 내려갈 수 있다.
어떤 게임? 블리자드의 대표 프랜차이즈 디아블로의 신작. 핵앤슬래시 액션 스타일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오픈 월드로 세계를 확장, 플레이 여정 선택의 자유도를 넓혔다. 기존 게임보다 훨씬 다양한 커스터마이징도 담긴다. 그간 콘솔로 출시된 디아블로 작품들과 달리 모든 플랫폼 유저가 함께 파티를 맺고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어떤 게임?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넘버링 최신작. 현대 기술과 미래 기술이 섞인 근래 작품들과 달리 중세 판타지 분위기가 강하게 풍기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특히 게임 전체에 소환수와 이를 부리는 도미넌트를 핵심 요소로 내세우며 이야기와 전투 전반에 소환수들이 큰 역할을 차지할 예정이다.
어떤 게임? 2020년 출시된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의 후속작. 그간 파트2라는 이름으로 불렸던 작품이기도 하다. 영상에서는 세피로스와 잭스의 모습도 짧게 확인할 수 있다. 스퀘어에닉스는 리메이크된 파이널 판타지7이 총 3부작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
출시일: 2022.12.02.
플랫폼: PC/PS4/PS5/XBO/XSX
어떤 게임? 데드 스페이스로 유명한 글렌 스코필드가 이끄는 크래프톤 독립 스튜디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가 개발하는 신작. 데드 스페이스의 정신적 정신적 후속작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게임 플레이와 UI에서 유사한 분위기를 낸다. 특히 인터뷰에서 가장 무서운 게임 개발을 목표로 제시할 정도 끔찍하고, 심도 깊은 공포 분위기가 특징이다.
어떤 게임? 솔더뷰 TPS의 대중화를 이끌었고 시리즈 대중화에 한 발 더 나아간 4편의 리메이크. 2편과 3편 이후 꾸준히 개발 루머가 돌았으며 서머 게임 페스트 기간 그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PC와 차세대 콘솔로만 출시되는 만큼 높은 그래픽 연출 수준이 기대된다.
어떤 게임? PS3로 출시되고 PS4로 리마스터된 바 있는 라스트 오브 어스의 PS5 버전. 향상된 세부 디테일과 광원 효과, PS5의 조작 기능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제목에 파트1이 추가되며 파트2와의 연계성을 강조했다. PS5 버전 출시 이후 PC 버전 역시 출시될 예정이지만, PC 버전 출시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어떤 게임? 5편 이후 약 7년 만에 출시될 정식 넘버링 신작. 그래피티와 수묵화를 보는 듯한 독특한 연출과 한층 선 굵은 액션을 선보였다. 공수에서 두루 쓰이는 드라이브 기술의 추가돼 유동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또한, 함께 스포츠 게임에서나 볼 법한 해설 기능이 추가, 직접 대회 시합에 나선 듯한 분위기를 일반 플레이어도 느낄 수 있다.
어떤 게임? 리부트 이후 세계관 통합이 이루어지고 있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최신작. 전작에서 합류가 예고됐던 소프, 고스트 등이 이번 작품에서 141 부대와 함께 다시 등장한다. 2.0이라는 프로젝트 명의 새로운 워존과 함께 캠페인에서 만나는 AI 역시 진화가 이루어진다.
어떤 게임? 아크 서바이벌의 최신 스토리 DLC인 제네시스 파트2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는 신작. 샌드박스 생존 경험이라는 게임의 특징에 슬라이딩이나 파쿠르 등을 활용해 근접 전투 액션이 더욱 다채로워질 예정이다. 게임에 평소 관심이 많았던 빈 디젤이 크리에이티브 부문에 참여하며 트레일러에도 모습을 드러냈다.
어떤 게임? 후한말, 악마가 삼국을 괴롭히는 다크판타지다. 인왕을 통해 전국시대를 다뤘던 팀 닌자가 이번에는 삼국시대를 다루며 플레이어는 이름 없는 민병으로 내면의 힘을 깨우고 거대한 악과 싸운다. 영상 말미에는 특유의 더듬이 같은 관을 쓴 여포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어떤 게임? 진여신전생과 함께 아틀러스를 대표하는 시리즈, 페르소나가 마침내 Xbox로도 출시된다. 페르소나5R은 10월 21일 출시되며 나머지 작품도 추후 출시일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Xbox는 세 작품 모두 게임 패스에 포함시킬 예정이다. P3P, P4G는 PS4로도 출시된다.
어떤 게임? 콘솔 기반 라이브 게임을 위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하던 게임 패스가 라이엇 게임즈의 작품들을 통해 PC, 모바일 게임 혜택을 제공한다. 게임 패스 구독자는 모든 챔피언, 에이전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 및 꼬마 전설이 해금, 경험치 부스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어떤 게임? SIE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온 코지마 프로덕션이 Xbox 게임 스튜디오와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어떤 방식의 작품인지, 플랫폼은 무엇인지 등 상세한 정보는 따로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코지마 히데오가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에 적극적인 개발 의지를 표명해온 만큼 클라우드 기술, 구독 서비스 자체를 이용한 타이틀 개발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텍사스 전기톱 학살(The Texas Chain Saw Massacre)
출시일: 2023년
플랫폼: PC/PS4/PS5/XBO/XSX
어떤 게임? 슬래셔 무비의 교본, 1974년 영화 텍사스 전기톱 학살을 기반으로 한 비대칭 서바이벌 호러. 영화 곳곳을 현실적으로 구현한 게임플레이는 물론 레더페이스 가족들이 추격자로 등장, 3vs4라는 독특한 비대칭 PvP를 그린다.
어떤 게임? 몬스터 헌터 시리즈 최신작, 라이즈의 대형 확장 콘텐츠. 밀림 지역 추가와 함께 다양한 몬스터가 라이즈에 참전한다. 또한, 무기 교체 스킬도 추가되며 가을과 겨울 무료 업데이트도 예고되어 있다. 선브레이크는 본편과 달리 닌텐도 스위치와 함께 PC에서도 동일한 날짜에 출시된다.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
출시일: 2022.06.17.
플랫폼: PC
어떤 게임? PS5 출시 이후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먼저 선보였던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가 스팀으로도 출시된다. 본편과 함께 다양한 추가 콘텐츠도 포함되며 스팀 출시로 스팀 덱까지 함께 지원이 이루어졌다.
크라이시스 코어 -파이널 판타지7- 리유니온(CRISIS CORE -FINAL FANTASY VII- REUNION)
출시일: 2022년 겨울
플랫폼: PC/PS4/PS5/XBO/XSX/NSW
어떤 게임? 파이널 판타지7 10주년 기념작으로 PSP로 출시됐던 크라이이스 코어의 현세대 개선 버전. 잭스 페어를 주인공으로 원작의 이야기를 한층 강화된 그래픽과 사운드로 만날 수 있다.
파이널 판타지7 에버 크라이시스(FINAL FANTASY VII EVER CRISIS)
출시일: 2022년(CBT)
플랫폼: 모바일
어떤 게임? 스토리가 변경된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와 달리 파이널 판타지7 확장 세계관 작품들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풀어 하나로 담아낸 모바일 게임. 필드 이동과 이벤트는 데포르메 된 캐릭터로, 전투는 실사형 캐릭터로 다르게 그려진다.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DLC(Resident Evil Village)
출시일: 2022.10.28.
플랫폼: PC/PS4/PS5/XBO/XSX
어떤 게임? PSVR 버전과는 별개로 새로운 추가 콘텐츠 3종을 담은 골드 에디션이 출시될 예정이다. 추가 콘텐츠는 에단 윈터스의 딸 로즈마리를 주인공으로 한 섀도우스 오브 로즈, 솔더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3인칭 시점, 엑스트라 게임 더 머서너리즈에 크리스 레드필드, 하이젠베르크, 드미트리스쿠를 추가한 어디셔널 오더스 등이다.
어떤 게임? 엑스컴2의 디렉터 제이크 솔로몬이 개발을 담당하는 마블 IP 신작. 카드를 활용한 턴제 액션으로 다양한 마블 슈퍼 히어로들의 액션과 성장을 하나의 작품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거점인 수도원에서는 슈퍼 히어로들이 서로 교류하고 대련하는 시뮬레이션 요소의 플레이도 제공한다.
어떤 게임? CDPR과 테크랜드 개발진들이 모여 설립한 스타워드 인더스트리의 신작. 아톰펑크 세계관을 기반으로 SF 세계를 구현한다. 기본적인 월드 구현만 확인할 수 있었던 티저 영상과 달리 이번 작품은 게임 속 캐릭터들의 대화와 실제 이벤트, 게임 플레이의 모습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어떤 게임? 에일리언을 상대하는 분대 기반 액션 게임이다. 탑다운 슈터 플레이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며 싱글 플레이에 기반하기에 사령관이 되어 분대 전체에 정확한 명령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클래스가 존재해 위험 지역에 맞는 분대를 구성하는 것 역시 게임 클리어를 위해 필요하다.
어떤 게임? 인기 만화 원피스를 기반으로 한 반다이 남코의 신작. 액션 위주의 근래 원피스 게임과 달리 전통적인 JRPG 게임으로 제작된다. 영상은 밀짚모자 일당이 탄 사우전드 써니 호가 게임의 배경이 되는 섬에 표류하는 장면과 이동, 전투, 탐험 등의 게임플레이 영상도 함께 담았다.
어떤 게임? 넷이즈가 개발하는 생존 게임. 다만 자원이 부족한 자연환경에서 서로 죽고 죽이며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여타 생존게임과 달리 원스 휴먼은 호러 요소를 다수 담고 있다. 특히 러브크래프트의 세계관, SCP 재단 등에서 영감을 받은 분위기와 괴물 등이 플레이어를 끊임없이 괴롭힌다.
반지의 제왕: 리턴 투 모리아(The Lord of the Rings: Return to Moria)
출시일: 2023년 봄
플랫폼: PC
어떤 게임? J.R.R. 톨킨의 제4시대 가운데땅을 배경으로 모리아 광산에서 잃어버린 보물을 되찾는 드워프의 이야기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드워프가 되어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광산을 탐험한다. 또한, 생존 게임의 요소, 강력한 광산 속 괴물 등의 존재는 여타 반지의 제왕 게임과는 다른 방식의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다.
어떤 게임? 배트맨이 떠난 이후 배트맨 패밀리의 고담 수호기를 그린 오픈 월드 액션. 장비에 따른 강화는 물론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주어진 슈퍼 히어로의 외형을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공개된 나이트 윙 중심의 영상에서도 흔히 알려진 모습의 나이트 윙이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전혀 다른 모습으로 그려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어떤 작품? 나이트시티의 새로운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펑크: 엣지러너. CDPR의 게임 사이버펑크2077을 기반으로 잔혹한 연출과 함께 격렬한 액션 연출이 트레일러를 통해 담겼다. 작품은 천원돌파 그렌라간으로 유명한 트리거의 이마이시 히로유키가 직접 연출을 맡았다.
캐슬바니아: 녹턴(Castlevania: Nocturne)
출시일: 미정
플랫폼: 넷플릭스
어떤 작품? 게임 기반 애니메이션으로 큰 성공을 거둔 캐슬바니아. 스 후속작 개념의 작품으로 캐슬바니아의 주인공 트레버와 사이파의 아들 리히터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리히터는 피의 론도, 월하의 야상곡 등에 등장한 인물로 게임 속 이야기가 TV 시리즈에 어떻게 구현될지도 관심 가는 부분이다.
드래곤 에이지: 앱솔루션(Dragon Age: Absolution)
출시일: 2022년 12월
플랫폼: 넷플릭스
어떤 작품? 바이오웨어의 대표 IP 드레곤 에이지 세계를 옮겨온 TV 시리즈. 원작에 없던 새로운 캐릭터들이 테빈터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다. 엘프, 메이지, 나이트, 쿠나리, 레드 템플러, 데몬 등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다양한 캐릭터들이 이야기를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철권: 블러드라인(Tekken: Bloodline
출시일: 2022년
플랫폼: 넷플릭스
어떤 작품? 애니메이션화가 예고됐던 철권의 TV 시리즈. 게임에서는 글로만 그려졌던 카자마 진과 카자마 준의 이야기를 더 깊이 다룰 예정이다. 오랜 기간 철권 시리즈를 이끈 하라다 카츠히로는 카자마 진이 실존 인물이라면 그간 끔찍한 일을 너무 많이 겪게 해 미안하다고 말하고 싶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어떤 작품? 뉴 라쿤시티를 배경으로 새롭게 재해석된 레지던트 이블의 TV 시리즈. 알버트 웨스커와 그의 딸 제이드 웨스커가 극의 주인공으로 다양한 좀비들의 위협과 그사이에서의 생존 액션을 그릴 예정이다. 이야기는 오리지널 스토리 그리는 듯하지만, 리커 등 특유의 적을 만날 수 있다.
어떤 작품? 고전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스튜디오 MDHR의 핸드드로운 연출을 잘 살리며 큰 관심을 받았던 컵헤드 쇼!의 새 시즌. 6월 30일 출시되는 DLC 딜리셔드 라스트 코스에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된 챌리스 양이 주역을 시리즈에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챌리스 양은 컵헤드 쇼! 시즌1 마지막 에피소드에 등장한 바 있다.
어떤 작품? 밸브의 게임 도타를 기반으로 한 TV 시리즈의 3번째 시즌. 용기사 다비온, 미라나, 루나, 원소술사 등 게임 도타2 속 다양한 인물들에 개성 넘치는 이야기를 덧붙여 만든 '도타: 용의 피'는 2021년 첫 시즌을 공개했고 호평에 힘입어 올해 8개의 후속 시즌이 공개되기도 했다.
이토 준지 매니악(Junji Ito Maniac: Japanese Tales of the Macabre)
출시일: 2023년
플랫폼: 넷플릭스
어떤 작품? 이질적인 기괴함과 함께 묘한 현실감으로 독보적인 공포 연출을 자랑하는 이토 준지. 그의 만화책 에피소드를 기반으로하는 프로젝트다. 프로젝트에 담기는 에피소드는 이번 작품을 통해 처음으로 애니메이션화되는 이야기로 예고됐다.
0 Response to "'스타필드부터 스파6까지' 여름 게임쇼, 이걸로 끝 - 인벤"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