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전효성 데이트폭력 소신 발언에 ‘싫어요’ 쏟아진 이유 - 매일경제


전효성. 사진ㅣ스타투데이DB
사진설명전효성. 사진ㅣ스타투데이DB
걸그룹 시크릿 출신 가수 전효성이 ‘데이트 폭력’과 관련한 자신의 소신을 밝힌 가운데, 온라인상에서 열띤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전효성은 지난 25일 여성가족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데이트 폭력을 관대하게 바라보는 시선이 사라지길 바라는 전효성’이라는 동영상에 출연했다.

이 영상에서 그는 “요즘 뉴스를 보면 유독 전보다 젠더 폭력을 많이 접하게 된다”며 “마음이 많이 아팠다.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캠페인이라면 같이 힘을 보태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지원 동기를 밝혔다.

특히 최근 뉴스에 자주 등장하는 ‘데이트 폭력’에 대해 “관대한 분위기 때문에 자칫하면 범죄의 이유를 피해자한테서 찾을 수 있다”며 “범죄라는 건 엄연히 가해자의 잘못인데 ‘그 범죄가 일어난 이유는 너 때문이야’라고 (피해자가) 불필요한 시선을 받는 건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관대하게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져야 한다”고 말했다.

데이트 폭력 관련 소신발언을 한 전효성. 사진ㅣ여가부 유튜브 채널
사진설명데이트 폭력 관련 소신발언을 한 전효성. 사진ㅣ여가부 유튜브 채널
그러면서 “밤늦게 귀가할 때마다 ‘오늘도 내가 안전하게 살아서 잘 들어갈 수 있을까’라는 걱정을 한다”며 “모두가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잘 말하고, 다니고 싶을 때 다닐 수 있고, 사랑하고 싶을 때 사랑하고, 헤어지고 싶을 때 헤어질 수 있는 그런 자유가 있는 사회가 안전한 사회가 아닐까 싶다”고 덧붙였다.

이후 해당 영상을 두고 일부 남성 누리꾼들은 격분했다. “전효성도 결국 페미였네” “한국만큼 치안 좋은 나라 없는데 무슨 소리” “‘내가 살아서 돌아갈 수 있을까’라니...다른 나라 가서 살아라” “자꾸 정부에서 이런 분위기를 조장하는 이유가 뭘까” 등 다소 수위 높은 비판과 지적이 이어졌다.

반면, 온라인 커뮤니티 여성시대 등에서 활동 중인 여성 누리꾼들은 전효성의 발언에 공감하며 응원 댓글을 남기거나 ‘좋아요’를 눌렀다.

또 다른 누리꾼들은 전효성이 3·1절과 광복절은 추모하면서도 6·25 전쟁, 천안함 피격 사건은 추모 하지 않았다며 진보 성향이 의심된다고 적었다.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전효성 데이트폭력 소신 발언에 ‘싫어요’ 쏟아진 이유 - 매일경제 )
https://ift.tt/31dCNDR
엔터테인먼트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전효성 데이트폭력 소신 발언에 ‘싫어요’ 쏟아진 이유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