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블록버스터 스토리 콘텐츠 ‘블랙헤븐’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메이플 연합과 힘을 모아 블랙헤븐의 침공을 저지하는 과정에서 각종 미션과 미니게임을 수행하게 된다. 액트(Act) 1부터 6까지 총 45개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에피소드를 클리어하면 경험치 및 칭호, 라이딩 등 보상 아이템을 준다. 140레벨부터 게임 내 빠른 콘텐츠 메뉴를 통해 블랙헤븐에 입장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5번째 군단장 ‘스우’도 등장했다. 윙 마스터 스우는 치명적인 자기장과 중력 에너지 스킬을 보유한 적이다. 스우 공략에 성공하면 루즈 컨트롤 머신 마크, 반짝이는 고철, 빛을 잃은 코어 조각 등 희귀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진화 캐릭터를 비롯한 보상이 지급되는 ‘썸머 아일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했다. 먼저 개인 및 팀 미션 수행을 통해 최대 1000 다이아와 Lv.5 큐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썸머 아일랜드 랠리’를 오픈했다. 이어 수상도시 맵에 ‘썸머 아일랜드 1억 난투전’을 열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접속 후 다이아광산에 입장한 모든 이용자는 총 3000 다이아를 받는다. 사용한 3000 다이아를 이용자에게 다시 돌려주는 ‘썸머 아일랜드 다이아 페이백’ 이벤트도 실시한다. 패밀리 가입을 하면 ‘별사탕’을 제공하고 일정 수 이상의 패밀리원을 유지하면 ‘영광의 빛’과 ‘다이아’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연다.
엔씨소프트(엔씨, NC)는 멀티 플랫폼 MMORPG ‘블레이드&소울2(블소2)’의 첫 번째 OST ‘나 그대의 바람 되어’ 음원을 발매했다. 나 그대의 바람 되어는 게임 속 인물 ‘노이’의 테마 곡이다. 블소2의 모든 사운드를 책임지는 엔씨사운드(NCSOUND)와 작곡가 황성제가 함께 작곡했다. 러블리즈(Lovelyz)의 메인보컬 케이(Kei)가 노래했다. 기타리스트 적재, 스트링 팀 알비인제이(RB-INJ) 등 국내 정상급 연주자가 참여했다. 엔씨는 총 4개의 블소2 OST 앨범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두 번째 OST는 나 그대의 바람 되어의 답가로 8월 5일 공개된다.
수퍼트리는 모바일 액션 MMORPG ‘드래곤블러드(Dragon Blood)’를 8월 18일 정식 출시한다. 멸망에 빠진 대륙을 구원하기 위해 최종병기 ‘드래곤’과 함께 전장에서 전투를 펼치는 스토리를 담았다. 이용자들의 경쟁과 협동을 요구하는 드래곤대전, 최강자전, 아레나, 진영전 등의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진영전은 상대 진영과 경쟁하기도 하지만, 보스 몬스터와 전투 때는 협동하는 콘텐츠다.
네오위즈는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의 1차 비공개 테스트를 한다. 7월 30일부터 8월 12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게임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스팀(Steam) 내 플레이테스트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기존 데모 버전에 더해 신규 보스 1종과 새로운 전투 시스템이 생겼다. 지원 언어 또한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에서 러시아어와 포르투갈어를 추가했다. 산나비는 비공개 테스트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콘텐츠와 시스템을 완성할 예정이다. 이후 내년 1분기 스팀을 통해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웹젠은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고포상자 이벤트’를 시작했다. 8월 19일까지 3주 동안 ‘정령의 문장’ 등 고급 아이템을 제공하는 고포상자 3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포 상자 구매에 필요한 ‘고블린 포인트’는 게임에 접속하거나 상품 구매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인게임 상점 내 HOT 탭의 이벤트 상품을 통해서도 획득 가능하다. 고포 상자는 ‘작은 선물 상자’와 ‘보통 선물 상자’, ‘고급 선물 상자’로 나뉜다. 상자마다 1개의 아이템이 무작위로 제공된다.
조이시티는 RPG 게임 ‘전설의 군단’의 7월 업데이트를 했다. 업데이트 이후 신규 유저를 위한 전용 광고 지면을 제공한다. 계정 생성 이후 10일간 전용 광고 지면이 화면에 노출된다. 매일 시청 단계에 따라 보석, S급 장비 상자, 5성 영웅 티켓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영웅으로 ‘라이덴’이 전장에 합류한다. 라이덴은 천족 영웅으로 마족 사냥에 특화된 빛속성 원거리 딜러다. 길드원 전체가 같이 즐기는 신규 콘텐츠 ‘길드 보스’도 추가했다. 24인의 3개 덱 편성으로 전투에 참가할 수 있다. 영웅 사망 시 대기 중인 영웅이 참여해 전투를 이어간다. 다른 길드원의 대표 영웅 1명을 전투에 참가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일주일 동안 길드원 각각이 입힌 최대 데미지 기록을 합산해 길드 랭킹이 산정된다. 해당 랭킹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모바일게임 ‘퍼즐앤드래곤’에 ‘별을 자아내는 정령’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 이벤트는 8월 27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진행한다. 레어 에그인 별을 자아내는 정령 페스티벌에서 총 11종의 시리즈를 만날 수 있다. 같은 기간 게임에 로그인하면 4회에 걸쳐 ‘개최기념! 별을 자아내는 정령 에그’를 4개씩 메일로 지급한다.
‘정령석의 작은 병’도 등장한다. 정령석의 작은 병은 몬스터 교환소에서 교환한 물뿌리개를 사용해 11종의 하바리움으로 어시스트 진화시킬 수 있다. 함께 등장하는 스페셜 던전 ‘별을 자아내는 정령’에서는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꽃의 씨앗 5종을 획득할 수 있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
키워드
https://ift.tt/378QTpR
과학/기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게임브리핑] 2021년 7월 30일 - IT조선 > 게임·라이프 > 게임·인터넷 - IT조선"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