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차세대 리얼타임 기술을 최초로 경험해볼 수 있는 언리얼 엔진5얼리 액세스 버전을 출시했다고27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해5월, 1인 개발자부터 대형 개발사까지 모든 규모의 개발팀이 영화 수준의 사실적인 퀄리티를 더욱 빠르고 쉽게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차세대 언리얼 엔진인 언리얼 엔진5를 발표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함께 공개된 플레이스테이션5에서 실시간으로 구동되는 테크 데모는 발표와 동시에 전 세계 개발자들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언리얼 엔진5의 두 가지 핵심 기술인 나나이트와 루멘 역시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이번 언리얼 엔진5얼리 액세스는 언리얼 엔진5를 최초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버전으로,특히 차세대 기술을 경험해 보고,다음 게임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해볼 수 있도록 게임 개발자를 위해 준비된 빌드이다.
언리얼 엔진5얼리 액세스 빌드에서는 ▲나나이트 ▲루멘 ▲오픈월드 ▲애니메이션 ▲메타사운드 ▲에디터UI &워크플로 등의 주요 차세대 신기술을 제공하고,'에인션트의 협곡' 샘플 프로젝트를 통해 언리얼 엔진5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편의 기능과 렌더링 및 워크플로의 혁신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나나이트는 가상화된 마이크로폴리곤 지오메트리 시스템으로,엄청난 양의 디테일한 지오메트리를 가진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것은 물론,노멀 맵에 디테일을 베이크하거나LOD를 직접 제작하는 것처럼 반복적이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 더 이상 필요치 않게 된다.
루멘은 완전한 다이내믹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솔루션으로,루멘을 통해 간접광이 직접광이나 지오메트리의 변화에 따라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사실적인 다이내믹 씬을 제작할 수 있다.예를 들어,하루의 특정 시간에 맞춰 태양의 각도를 바꾼다거나,손전등을 켠다거나,외부 문을 열면 라이팅이 그에 맞춰 조절된다.
오픈월드 기술은 자동으로 월드를 그리드로 나누고,필요에 따라 필수적인 셀을 스트리밍하는 새로운 월드 파티션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으며,새로운 액터당 한 개의 파일 시스템으로 협업이 더욱 쉬워지고 같은 월드의 동일한 영역을 팀원과 동시에 편집할 수 있다.
또한,데이터 레이어로 낮과 밤 버전이나 게임플레이를 통해서 활성화되는 특정 데이터세트처럼 월드의 각기 다른 베리에이션을 동일한 공간에 존재하는 레이어로 제작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부분도 새로워졌다.언리얼 엔진5의 강력한 애니메이션 툴세트는 컨텍스트에 맞게 생생한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도록 확장되고 향상됐다.아티스트 친화적인 컨트롤 릭은 릭을 빠르게 제작한 다음 다수의 캐릭터에 사용할 수 있으며,시퀀서에서 포즈를 취하고 새로운 포즈 브라우저를 사용해 포즈를 에셋으로 저장하거나 적용할 수 있다.또한,새로운 풀보디IK솔버로 자연스러운 동작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한편,모션 워핑을 통해 캐릭터의 루트 모션을 다수의 타깃에 정렬되도록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데,이를 이용하면 하나의 애니메이션으로 다양한 높이의 벽을 뛰어넘을 수 있다.
사운드 부분에서는 새로운 고성능 오디오 제작 시스템인 메타사운드를 사용할 수 있다.메타사운드는 사운드 소스의 오디오DSP그래프 생성을 완전히 제어해 오디오 렌더링의 다양한 측면을 관리할 수 있어 차세대 오디오 경험을 제작할 수 있는 높은 퍼포먼스의 시스템이다.
완전히 프로그래밍 가능한 머티리얼과 렌더링 파이프라인과 유사한데,머티리얼 에디터로 셰이더를 제작하는 것과 같이 절차적인 콘텐츠 제작의 모든 이점을 오디오에 제공하며,다이내믹 데이터 기반 에셋,게임 파라미터를 사운드 재생에 매핑할 수 있는 기능,대폭 향상된 워크플로 등이 포함돼 있다.
향상된 에디터UI및 워크플로도 만나볼 수 있다.언리얼 엔진5의 언리얼 에디터는 새로운 모습과 간소화된 워크플로 그리고 최적화된 스크린 사용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콘텐츠 브라우저를 손쉽게 불러오고 고정할 수 있는 기능과 에디터 탭을 접히는 사이드바에 도킹하는 기능으로 뷰포트를 위한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디테일 패널에서 자주 사용하는 프로퍼티를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는 새로운 즐겨찾기 시스템,월드에 액터를 쉽게 배치할 수 있는 메인 툴바의 새로운 생성 버튼 그리고 신규 프로젝트 생성을 위한 보다 쉽고 간소화된 워크플로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에인션트의 협곡' 샘플 프로젝트를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다.'에인션트의 협곡'은 언리얼 엔진5얼리 액세스의 새로운 기능들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실용적인 샘플 프로젝트로,누구나 다운로드받아 언리얼 엔진에서 직접 수정해 자신만의 프로젝트로 만들 수 있다.
한편,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5얼리 액세스5월 전격 출시에 맞춰,바로 다음 달인6월3일 오후2시에 웨비나를 개최한다.차세대 리얼타임 기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서동민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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