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택배 없는 날' 지정됐지만···김태년 “근본적 해결책은 못 돼” - 서남투데이

golekrowo.blogspot.com
  • 코로나19 사태로 택배노동자 노동량 가중···“민주당, 근로환경 개선 나설 것”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이다. (사진= 김대희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택배물량이 급증하면서 택배노동자들의 노동량이 가중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쉴 권리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택배 없는 날’에 대해 “택배 산업이 시작된 지 28년 만에 처음으로 택배노동자들이 휴가를 간다”며 “택배연대노조와 물류협회가 휴가에 합의한 것은 노사 상생의 새로운 모델”이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다만 “개인사업자로 분류되는 특수고용노동자이기 때문에 연차휴가와 법정 노동시간 등 노동법의 보호를 못 받고 있다”며 “오늘의 합의 휴식이 근본적인 해결책은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택배노동자의 열악한 근로환경 개선에 나서겠다”며 “쉴 권리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감염을 막기 위한 대안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체제가 시행됐다. 이와 함께 택배물량이 급증하면서 택배노동자들의 과로가 시작됐다. ‘택배노동자 과로사 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이후 과로 사망한 노동자는 총 5명이다.

   

대책위원회와 민주당 을지로위원회, 택배노동자의 유족들은 지난 1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코로나로 인해 이미 늘어난 물량이 더해지면서 올 9~11월은 역대 사상 최대규모의 어마어마한 택배물량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우려하며 택배노동자의 근로환경 개선을 촉구한 바 있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14, 2020 at 08:44AM
https://ift.tt/3arIPRE

'택배 없는 날' 지정됐지만···김태년 “근본적 해결책은 못 돼” - 서남투데이

https://ift.tt/2XSSNqz


Bagikan Berita Ini

1 Response to "'택배 없는 날' 지정됐지만···김태년 “근본적 해결책은 못 돼” - 서남투데이"

  1. เป็นเด็กอ้วนมันไม่ดี เป็นเด็กดีของพี่ได้เปล่า starvegas

    ReplyDelete

Powered by Blogger.